마소 캠퍼스의 "디지털 분석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이란 책을 읽으며 금전 가치 모델이라는 개념을 알게 됐다.

금전 가치 모델이란 쉽게 말해 본인의 기획안이 가져올 효과를 돈으로 설명하는 것이다.

"이 채널에 광고를 100만원어치 집행하면, 1억원어치의 수익을 얻을 수 있어!"

라고 할까..?

 

이걸 구글 애널리틱스로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목표를 클릭 후

새 목표를 추가하면 된다.

그럼 위와 같이 4가지 유형을 선택해서 목표를 생성할 수 있다.

도착은 특정 URL에 도착하는 게 목표인 경우 선택

같음은 무조건 URL이 하나일 경우, 시작값은 URL 시작값만 같고 나머지 주소는 달라도 괜찮은 경우

시간은 특정 URL에 특정 시간 이상 머무는 게 목표인 경우 선택

세션당 페이지/조회 화면수는 특정 URL에 특정 페이지 개수 이상을 조회하는 게 목표인 경우 선택

이벤트는 특정 URL에 특정 액션을 유도하는 게 목표인 경우 선택

 

그 다음에 나오는 

같음, 시작값, 정규식은

같음은 URL 무조건 똑같을 경우

시작값은 URL 시작값만 같으면 되는 경우

정규식은 GA 잘하는 사람이 쓰는 거 같다..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116091?hl=ko#matchTypes&zippy=%2C%EC%9D%B4-%EB%8F%84%EC%9B%80%EB%A7%90%EC%97%90-%EB%82%98%EC%99%80-%EC%9E%88%EB%8A%94-%EB%82%B4%EC%9A%A9%EC%9D%80-%EB%8B%A4%EC%9D%8C%EA%B3%BC-%EA%B0%99%EC%8A%B5%EB%8B%88%EB%8B%A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