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독일에서 1년 조금 넘게 살다왔다. 워킹홀리데이로ㅎㅎ

그래도 독일어는 할 줄 아는 편이다.(라고 생각한다:))

근데 사람들은 독일어 얘기를 꺼내면 욕같지 않냐고..종종 묻는 사람들이 있다.

독일어를 말하면 이렇게 들리는 걸로 착각하시나보다..

 

그래서 알아본

지극히 주관적인

예쁜 ★독일어 TOP3☆


바로 wunderschön!

wunder와 schön이 합쳐진 형용사이다.

schöns은 영어로 beautiful을 의미한다.

거기에 wunder가 의미를 강조하는? 그런 역할을 한다.

따라서 wunderschön!하면 정말로 아름다워!

 


단수는 die Blume, 복수는 die Blumen

을 의미한다. 

발음이 느끼한 듯 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예쁘기도 하다.


이건 원래 비속어다..ㅋㅋㅋ

우리나라 말로 비유하자면 젠장!정도?

직역하자면 똥이지만 그냥 똥!이렇게는 안말하자나..ㅋㅋㅋ

어쨋든 그렇게 심한 비속어는 아니다. 

근데 발음이 부드러운게 전혀 욕같지 않아서..ㅋㅋㅋㅋ

비슷한 걸로 kacke(카케)라는 말도 있는데 이것도 역시나 똥을 의미하고 비속어로 자주 쓰인다.

근데 그렇게 빡쌘(?) 욕은 아니다. (그래도 원어민 앞에서 막 써도 된다는 건 아니다ㅜㅜ)

 


이상으로 지극히 주관적인 예쁜 독일어 단어 TOP3였습니다^^

'#언어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일절 전화영어_민병철유폰  (1) 2021.03.01
전화영어 휴강+네이버 어학당  (0) 2021.02.25
영어 스터디  (0) 2021.02.24
영어 표현 정리하기 + 민병철유폰 후기  (0) 2021.01.10
영어공부  (0) 2019.07.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