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친구와 피자 집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자고로 패스트푸드라면

그리고 특히 피자나 햄버거라면

기름지게 맛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리틀 아메리카는 제 이런 이상한 기대감을 매우 충족시켜주는 아주 탁월한 맛집이었습니다

 

 

친구와 저는 리틀아메리카의 리틀아메리카 라지 사이즈에 치즈까지 추가해 먹었습니다.

치즈를 추가하긴 했어도 사실 이게 추가를 안하느니만 못한 음식점도 많거든요?!

그치만 여긴 치즈가 제 밥값을 하더군요.

치즈와 치즈에서 나온 그 기름의 조화가

아유

아름다웠습니다.

 

 

피자를 먹으며 이름 참 잘 지었다

이 생각을 했는데요.

진짜 음식맛이 기똥차다보니

오히려 매장 분위기가 사알짝 아쉽다고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한 번 리틀아메리카를 하나의 브랜드라는 관점에서 뭐가 아쉬웠는 지 생각해보고자 생각을 글로 정리해봤습니다.


저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들은 구체적으로 몇가지 사물들로 정리가 되었는데요.

우선

물티슈..

 

새하얀...패스트푸드..피자펍에서...새햐얀..

 

뭐 물티슈가지고 그려냐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런 아주 사소한 걸로도 브랜딩을 하는 사례는 아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카페가 바로 그러한 사례라고 생각하는데요

음료를 테이크아웃할 때 플라스틱 컵을 둘러싸는 바로 컵홀더

프랜차이즈부터 개인카페까지

거의 모든 카페가

컵홀더로 자신 매장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합니다

 

리틀 버틀러라는 카페입니다 이쁘더군요. 개인적으로 아주 작은 공간에 매장 분위기와 컨셉을 풍족하게 잘 구성한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카페는 컵이 다 똑같으니깐 구별이 안되서

들고 다니면 어디 카페 음료인지 모르니깐

그러는 거야!

라고 한다면..

요새 음식점 갔다하면

SNS에 다 올라오는데

사진만 찍으면

어디가 어디 음식인지

모르자나요?

뭐 구별이 안되니깐

물티슈로 이 음식은 이 집에서 한거다!

이렇게 한다고

반박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또 한가지는 저 시강 커튼..

 

 

제가 인식한 리틀 아메리카라는 음식점 감성에 저 커튼이 맞는 건가..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마지막으론 사장님? 혹은 조리사? 분의 조리 실력을 감추게?만드는 반찬통..

 

꽃도 포함해서..

 

리틀 아메리카는 오픈 키친으로 손님들이 피자가 요리되는 과정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이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경험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는 변화 속에서 이러한 부분은 사실

강점이라고 생각되거든요??

그리고 도우가 막 휙휙 돌리시는 게

 

 

손님으로서 매장의 재미요소이며 동시에 피자를 더 맛있게 느끼게 만드는 요소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조리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시야각 안에 반찬통들이 장벽마냥 서있다는 게 아쉽더군요

뭐 폰트나 메뉴판의 경우에도 아쉽긴 했는데요.

 

사실 이 쿠폰모으기?도 필요없다고 생각한다. 없어도 될 정도로 맛있다.

 

사실 너무 힘을 줄 경우

오히려 동네에서 부담없이 찾아가는 데 허들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따라서 위 3가지 요소들을 좀 더 매장 분위기와 일관성있는 모습으로 구성한다면

더 기분좋은 맛집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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