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한국의 쇼피파이가 될 것을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쇼피파이가 뭐길래?
아마존의 대항마라고 불리던데 이게 그림이 참 재밌어진다.
쿠팡은 한국의 아마존, 네이버는 한국의 쇼피파이.
아마존은 물건을 사서 자기들이 팔았다면(직매입?)
쇼피파이는 각 회사들이 자기 물건을 온라인에서 팔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핵심이다. 그리고 쇼피파이는 그걸로 돈을 번다.
네이버는?
네이버도 아마 그걸로 돈을 벌 것이다. 렌탈형과 구독형으로 수익을 추구한다고 했으니
뭐 지금은 여러 개가 공짜라고 하는데
현재 이커머스 시장이 좀 안정되면?(안정화될 수 있으려나..) 수수료를 올리지 않을까?
네이버 쇼핑라이브도 최근에 수수료를 올리기로 결정했다는데 아마 비슷한 형세로 수익성을 개선시킬 것같다. 배민도 그랬듯 공짜란 없다..
네이버가 제공하겠다는 서비스를 보면
as-is 스토어 구축, 상품관리, 주문결제
to-be 고객관리, 정산 및 금융, 데이터분석, 물류연계, 마케팅 솔루션

물류연계는 최근에 동맹(?)을 맺은 CJ대한통운(풀필먼트)과 신세계(물류창고)가 함께 할 것 같고 쇼핑라이브와 정기구독을 활용한 마케팅솔루션을 제고한다니..
암튼 퐈이팅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92/0002218207

 

네이버, 판매자 솔루션 강화…韓 쇼피파이 되나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네이버가 이커머스 1위 사업자 위치를 견고히 하기 위해 '머천트(판매자) 솔루션'을 강화한다. 판매자 성장이 곧 네이버 성장이라고 믿으며 기술 강화 전략을 계속해

n.news.naver.com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4893814

 

‘한국의 쇼피파이’ 선언한 네이버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이데일리 이미나 기자] “네이버가 쇼피파이(Shopify)와 유사한 모델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도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할 것이다” 네이버(035420)가 ‘한국의 쇼피파

n.news.naver.com

https://n.news.naver.com/article/030/0002937357

 

[단독]'라방' 선두 네이버, 쇼핑라이브 수수료 올린다

네이버가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쇼핑라이브'의 수수료를 인상한다. 최저 수수료를 앞세워 공격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인 후 본격적인 수익성 확보에 나선 것으로 관측된다. 5일 업계에 따르

n.news.naver.com

https://www.newsque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83196

 

'주문부터 출고까지 원 샷에'…CJ대한통운, e커머스 관리시스템 '이플렉스' 출시 - 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CJ대한통운이 온라인 쇼핑몰 사업 전 과정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이에 CJ대한통운은 이커머스의 오프라인 물류를 통합관리해 주는 e

www.newsquest.co.kr

 

네이버 쇼핑은 복잡한데..ㅇ아주 스무스하단 말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