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Big Market, 이커머스 시장
어마어마하다. 2019년 130조원을 넘길 것 같다고 한다.
2. Top3에서 경쟁중
쿠팡은 Top3에 속해 있으며 11번가, G마켓과 함께 1위 경쟁중이다.
근데 더 치열해지는 중이다. 바로 IT포털이다.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경우 네이버나 인스트그램을 통해 상품을 찾기 때문이다.
배민도 참가했던데..B 마켓
아무튼 시장 규모만큼이나 경쟁자들도 어마어마하다.
3. 밀레니얼이 선호하는 기업
신뢰도에 대해선 연령대마다 다른 양상을 보였다. 밀레니얼은 쿠팡을 가장 신뢰했으나 40대 이상 중장년층은 달랐다. 60대는 11번가를 가장 신뢰했다. G마켓은 연령대별 큰 차이가 없었다.
4. 혁신가 쿠팡(쿠팡관점)
일상의 혁신을 이뤄내는 것이 미션이다. '쿠팡없이 어떻게 살았을까?'라고 생각하는 세상 만들기
5. 위태위태 쿠팡(언론관점)
한국의 아마존이 될 수 있을까?
매년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지금과 같은 FI구조로는 힘들다고 한다. 아마존처럼 규모의 경제를 실현시키는 것이 관건이라고 한다.
출처 https://www.venturesquare.net/787080
출처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092383791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0040
'#독학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비자학과 사용자경험의 관계 (0) | 2021.01.14 |
---|---|
심리상담앱 투탑. 뭐가 다를까 (0) | 2020.11.07 |
[일단 해보기_쿠팡]이제 쿠팡앱을 들여다보자 (0) | 2020.01.03 |
[Medium으로 UX] Flexible Branding (0) | 2019.12.22 |